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코로나19] 당신의 화장실 이용방법은 틀렸다!

[코로나19] 당신의 화장실 이용방법은 틀렸다!

 

화장실, 그 중에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 꺼림칙해서 조금은 과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변기에 휴지를 까는 등 조심스러워하는 이도 있다. 이와 반대로 화장실을 이용할 때 의외로 많은 사람이 손을 씻지 않아 지적을 받곤 한다. 30% 정도가 손을 안 씻는다는 보도도 있다. 당신은 어떻게 이용하는지 궁금하다.

 

아마도 화장실을 이용하고 손을 깨끗이 씻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러면 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틀렸다. 아주 틀린 방법이다.

 

화장실 손 씻기 - 이용 전에 씻자!

 

화장실에 가면 손부터 씻어야 한다! 그리고 볼일을 보시라. 외출을 하게 되면 알게 모르게 뭔가를 만지게 된다. 하다못해 핸드폰이라도 만지다 보면 손은 오염되기 마련이다. 보기에 깨끗해도 오염된 손이다. 집에서도 손 씻고 화장실을 이용하자.

 

그 오염된 손으로 가장 민감한 부분을 만지겠는가! 병을 버는 꼴이다. 손이 더러우면 당신의 속옷에 이런 저런 세균과 바이러스를 옮긴단 말이다. 그러고 나서 손 씻어봐야 무슨 소용인가! 집에서 손 먼저 씻고 화장실을 이용하자.

 

정말 한 번만 씻어야 한다면 화장실에 가자마자 손부터 씻어라. 당신의 손은 항상 오염되었음을 잊지 말아라! 일을 본 후가 아니라, 미리 씻어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위생이다.

 

과거 회충이 유행했고, 인류를 위협할 때가 있었다. 그 때는 용변을 보고 손을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했다. 그러나 시대가 달라졌다. 회충의 공포가 거의 사라진 지금은 오히려 미리 닦는 것이 훨씬 중요한 시대다.

 

당신이 혹시 치질, 생식기 관련 질환, 생리불순 등이 있다면 이것부터 고쳐보시라! 어쩌면 생각보다 좋은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의 손이 그 원인일 수 있단 말이다. 더러운 손으로 속옷, 생리대 등을 만진다면 오염물질을 공급하는 꼴 아니겠는가.

 

손을 깨끗하게 하고 예민하고 중요한 부분을 터치해야 되지 않겠는가! 손으로 다양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옮겨서야 되겠는가! 손을 자주 닦자. 심심하면 닦자.

 

화장실 이용방법부터 정확히 고칩시다!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습니다.

 

 

글쓰기에 여러분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응원대장 문성철 우리은행 1002-460-433746